스킵내비게이션
한밭대학교공과대학에 관련된 이미지입니다
한밭대학교공과대학

우수한 교수진과 최신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경쟁력 있는 산업체와 함께 실현해가는 산학융합 교육은 한밭의 이유있는 자부심입니다.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공식적으로는 우리대학에 단과대학제도가 도입된 2005년 8월 1일 출범하였으나, 한밭대학교 85여년의 연륜은 사실 공과대학의 역사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한밭대학교는 1927년 개교한 이래 공과대학을 기반으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의 덕명캠퍼스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특히 2012.3.1. 한밭대학교가 일반대학으로 전환되면서 새롭게 출발한 공과대학은 종전의 10개 학과,전공을 기계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설비공학과로 개편하여 국내ㆍ외 과학 기술계와 산업현장에서 인정받는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국가정책사업인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을 필두로 공학교육혁신센터사업, RRC사업, BK21 두뇌한국사업, 지방대혁신을 위한 누리사업,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학부교육선진화사업, 지역기술혁신센터사업, 학교기업사업, 지역혁신특성화사업 등 수많은 국가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 또는 연계 수행 중에 있어 전국적인 산학협력 특성화 모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 국립대학의 혁신과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 국가재정지원사업의 성과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응용력을 키워 글로벌 스탠더드를 지향하는 능력 개발과 취업률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국가산업발전과 첨단과학기술의 연구개발 측면에서도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은 소속된 각 전공이 해당 분야에서 모두 선두 주자가 되어 변화를 주도하는 대학이 되고자 전체 학과가 국제공학교육표준에 준거하는 공학교육인증전문프로그램(KEC 2005)을 운영하여 연구 및 교육관련 선진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는 국내 최고수준의 공과대학으로 발돋움하여 세계의 공과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전략을 개발하고 이를 착실하게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QUICK MENU
종합정보시스템
대학도서관
웹디스크
한밭 SN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