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내비게이션
한밭대학교경상대학에 관련된 이미지입니다
한밭대학교경상대학

우수한 교수진과 최신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경쟁력 있는 산업체와 함께 실현해가는 산학융합 교육은 한밭의 이유있는 자부심입니다.

우리 경상대학은 2005년 단과대학으로 출범하기는 하였으나, 1988년 경영학과 개설, 1989년 경제학과 개설, 1990년 회계학과를 개설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경상대학은 경영학과와 회계학과가 통합된 경영회계학과와 경제학과의 두 개 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학과에서는 다양하고 심오한 이론을 연구하고, 또한 그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건전한 상식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젊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아직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우리 경상대학은 다수의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해 사회 각 분야에서 지도적이고 모범적인 시민으로 역할하도록 기여해 왔습니다. 그동안 다수의 공인회계사와 세무사를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고시 합격자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은행 등 금융권, 공사 등의 공공기관, 대기업을 비롯한 중견기업체, 지역중소기업체 등에 우수한 인재를 공급해 왔습니다.

또한, 우리 경상대학은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보다 알차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도록, 전공수업 외에도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일반교양을 향상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학생들이 전공 관련 각종 전국 경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하였고, 국내외의 연수 및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이고 융합적인 시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경상대학은 또 다시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활발한 연구와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사회의 각 분야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시각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게 함으로써, 보다 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인재로 발전하여 이 사회와 세계를 이끌어나갈 주역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QUICK MENU
종합정보시스템
대학도서관
웹디스크
한밭 SN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