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내비게이션

국립한밭대학교

green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언어의 개념과 특성에 대하여 이해하고 클래스의 개념과 정의방법, 상속, 가상함수, 함수 오버로드와 연산자 오버로드 등 C++의 객체지향적 요소를 학습하고, Visual C++를 이용하여 Windows 프로그램의 구현 방법도 학습한다

디지털회로 및 실험 (Digital Circuit and Experiments)

논리회로 및 시스템의 해석과 설계를 하기 위해 기초가 되는 수 표현법, 부울대수, 조합논리회로와 순차논리회로, 비동기식 순차회로, 컴퓨터 연산부의 논리설계, 시스템 제어부의 설계를 실험을 통해 익힌다.

자료구조 (Data Structures)

데이터의 기본개념과 컴퓨터내에서의 표현 방법인 스택, 큐, 리스트, 트리 구조 및 그래프 구조 등 다양한 구조의 데이터 표현 방식을 익히고, 이 구조들을 다루는 프로그램 작성능력을 기른다.

LINUX 시스템프로그래밍 (Linux Systems)

Linux시스템의 효율적인 사용과 개발환경으로의 활용을 목적으로 한다. Linux운영체제의 개요와 특징을 이해하고 필수적인 유틸리티(일련의 명령어)를 익힌다. 또한 Shell프로그래밍을 통해 작업환경 구축 및 제어기술을 습득하고 Linux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도구, 사용자 지원도구 등의 활용법을 익힌다

공업수학(1) (EngineeringMathematics)

컴퓨터공학에 필요한 벡터와 복소수등의 선형 대수학과 선형미분방정식, Laplace변환, Fourier변환 등의 응용수학을 학습한다. 아날로그 신호와 디지털 신호를 해석하고 필터와 시스템을 해석하거나 설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공업수학(2) (EngineeringMathematics)

컴퓨터공학에 필요한 벡터와 복소수등의 선형 대수학과 선형미분방정식, Laplace변환, Fourier변환 등의 응용수학을 학습한다. 아날로그 신호와 디지털 신호를 해석하고 필터와 시스템을 해석하거나 설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확률 및 통계 (Probability Theory and Statistics)

자연과학 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과학 분야에서도 널리 이용되는 통계학의 기초이론을 학습하여 여러 응용분야에 적용시키는데 주안점을 둔다

알고리즘 (Algorithms)

프로그램 구성의 기본단위인 알고리즘을 이해시키고 알고리즘의 분석 및 설계방법을 학습하는 과목으로써 알고리즘의 정의와 Undecidability, 시간 및 공간복잡도, 알고리즘의 분석법, Greedy 알고리즘, 분할 해결법, 동적 프로그래밍, 탐색 알고리즘, 병렬 알고리즘, NP-problems와 근사알고리즘 등에 관해 학습하고 실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응용력을 향상시킨다.

운영체제 (Operating Systems)

운영체제의 각 도스인 프로세서 관리, 메모리관리, 파일관리, 보조기억 관리 및 분산처리의 기본개념을 파악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여러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운영체제의 기본 개념을 습득한다.

자기주도학습2,3(Independent Study)

충실하게 이수체계를 준수하기 위하여 이전 학기의 부족한 선수 교과목 중심의 학업성취도를 보완함으로써 후수 교과목 이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 활용될 수 있으며 희망하는 학생끼리 그룹으로 운영되거나  TA가 지원될 수도 있다.

C#프로그래밍(C# Programming)

새로운 객체지향언어인 C#의 개념과 특성에 대하여 이해하고 클래스의 개념과 정의방법, 상속, 가상함수, 함수 오버로드와 연산자 오버로드 등 C#의 객체지향적 요소를 학습하며, Visual Studio .NET를 이용하여 Windows 프로그램의 구현 방법도 학습한다.

JAVA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자바언어의 프로그래밍 환경을 이해함으로써 자바언어의 특장을 알 수 있다.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에 다른 범용언어와 같은 구문과 코딩규칙은 물론 고유의 추가적인 구문을 익힘으로써 객체지향적인 언어로서의 특징을 발견하고 이를 구현 할 수 있다. 이처럼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조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을 기본적인 예제를 통해 학습하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자바언어의 활용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QUICK MENU
한밭대학교바로가기
종합정보시스템바로가기
웹디스크바로가기
대학도서관바로가기
웹메일서비스바로가기
인터넷증명발급바로가기
상단으로이동